한국산업인력공단, 고교생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대상 '신기술 특강' 실시

인공지능(AI) 시대에 따른 신기술 특강 및 명장과의 토크 콘서트 실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09-25 20:30:19

▲ 고용노동부
[뉴스앤톡]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5일 코엑스 마곡(서울 강서구)에서 차세대 산업 인재인 고등학생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200명을 대상으로 ‘신기술 특강’ 프로그램 'You are #Next'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습근로자들이 미래 산업 구조와 기술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를 더욱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9회 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의 ‘HR-Concert’의 일환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다채로운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배움과 경험의 시간을 제공했다.

첫 번째 순서인 ‘인공지능(AI) 기술 특강’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관계자가 강연자로 나서, 인공지능 산업시장의 최근 동향과 미래 전망을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했다.

두 번째 순서인 ‘인공지능(AI) 시대의 장인정신’ 강연에서는 대한민국 제16대 조리명장 안유성 명장이 무대에 올랐다.

안유성 명장은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메뉴 개발과 지역 외식 산업 성장에 기여해 온 경험을 나누며, “사회에 나가 자신의 분야에서 명장이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어떤 환경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우영 이사장은 “신기술 특강과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 학습근로자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