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나누다” 당감건강생활지원센터, 백양마을 단오축제서 건강부스 운영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8:40:37

▲ “건강을 나누다” 당감건강생활지원센터, 백양마을 단오축제서 건강부스 운영
[뉴스앤톡] 부산진구당감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6월 20일 백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22회 하나로 잇다 백양마을 단오축제’에 참여해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 마을공동체 ‘백양마을사람들’을 중심으로 당감건강생활지원센터를 비롯한 13개 단체가 참여해 주민 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당감건강생활지원센터는 ‘내 몸 바로 알기!’ 건강부스를 운영하며 혈압·혈당 측정과 1대1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했으며, 제자리 걷기 체험을 활용한 바른 자세 및 운동상담도 함께 진행해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했다.

이날 센터 소속 주민 건강동아리도 축제에 참여했다. ‘다독다독’ 동아리는 작설차와 매실차 등 전통 음료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BTS’ 동아리와 ‘블랙홀’ 동아리는 댄스 공연을 선보여 행사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기존 백양가족공원 대신 백양문화예술회관에서 실내 행사로 진행돼 궂은 날씨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영됐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과 어린이 참여가 늘어나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지역 축제로 이어졌다.

한편 부산진구 당감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 관리와 구강·영양·신체활동 분야 건강상담,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주민 건강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