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진로교육원, 창업을 통해 진로 탐색과 도전‧혁신 경험
2025. 창업동아리 발표회 개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1-14 18:40:25
[뉴스앤톡]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은 14일, 진로교육원 진로특강실에서 '2025년 창업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꿈드림 창업‧진로동아리 학생들과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입상동아리, 충북창업체험센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 해 동안 학교에서 운영한 창업체험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한층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창업체험센터 운영 결과 공유 ▲꿈드림 창업‧진로동아리의 도전과제 자랑 발표 ▲창업경진대회 입상동아리의 우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입상동아리들이 개발한 창업아이템 시제품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로 구현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으며, 초‧중‧고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모아도 컬쳐스와 그래비티컴퍼니의 대표 등 실제 창업가들이 참여해 현장감 있는 조언과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며 학생들에게 특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팀장의 실질적인 피드백 역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창업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끝까지 해내고 발표까지 마치니 뿌듯하다. 다른 친구들의 아이디어와 작품을 보며 많은 자극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선진 진로교육원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바라보는 눈을 키워 다양한 도전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안팎으로 창업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이 풍부한 경험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개발역량을 함양하고 미래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