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소방서, 청평수력발전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2 18:15:02

▲ 가평소방서, 청평수력발전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앤톡] 가평소방서는 22일 한국수력원자력 청평수력발전소와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긴급대응과 구호활동은 물론 청평댐 안전 확보와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지원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난 대응, 긴급복구, 구호활동, 청평댐 안전확보 활동 등에 필요한 인력과 자재를 상호 지원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가평소방서는 청평수력발전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과 소방훈련 등 재난·소방안전교육을 지원하고, 청평수력발전소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 등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협력할 예정이다.

박성호 가평소방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