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제27회 강원특별자치도 119 소방 동요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1 18:00:13

▲ 인제군, 제27회 강원특별자치도 119 소방 동요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뉴스앤톡] 인제군 예원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지난 16일 열린 제27회 강원특별자치도 119 소방 동요 경연대회에 인제군 대표로 참가해, 총 7개 팀이 출전한 유치부 부문에서 뛰어난 무대를 선보이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소 119 어린이 소방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어린이들은 이번 대회에서 '119 사랑법'을 선곡해 소방 안전의 중요성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밝고 힘찬 목소리로 표현하며 관객과 심사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노래 연습뿐만 아니라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우며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무대에 함께 오르기 위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

김춘미 체육청소년과장은 “아이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무대를 통해 최우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이번 대회는 수상의 의미를 넘어 아이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