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및 자체 박람회 개최

중증장애인생산품 자체 박람회 실시로 구매 활성화 기대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09-30 17:00:49

▲ 의정부교육지원청,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및 자체 박람회 개최
[뉴스앤톡]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9일 관내 공립학교 행정실장 및 공공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년 계약 실무 및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계약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공공구매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계약 실무 전반과 학교장터(S2B) 활용 방안,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 및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연수와 함께 중증장애인생산품 자체박람회가 열려 관내 교직원들이 직접 생산품을 보고 구매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전시 품목은 복사용지, 문서파일 등 사무용품부터 생활용품(점보롤, 핸드타올), 인쇄물·판촉물, 커피·드립백, 추석선물세트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연수 참석자들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계약 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매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이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판로 확대에 기여하며 교육 현장에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됐다.

서권호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계약 업무 담당자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공공구매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교육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