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마스코트 디자인 공모전’ 선호도 투표 실시

앞으로 매돌이와 함께 광양시를 이끌어갈 캐릭터를 선정해주세요!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2-05 16:40:32

▲ 광양시, ‘마스코트 디자인 공모전’ 선호도 투표
[뉴스앤톡] 광양시는 앞으로 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대표할 새로운 캐릭터 선정을 위해 12월 5일부터 17일까지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1차로 선정된 13개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시민 선호도 점수(50%)와 전문가 심사 점수(50%)를 합산해 최종 6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투표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양시를 상징할 수 있고 시민에게 친근함과 호감을 줄 수 있는 캐릭터 3개를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포스터 하단의 네이버폼 QR코드 스캔 또는 ‘MY광양’앱 접속을 통해 간편히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선호도 투표를 광양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중요한 과정으로 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투표 참여자 중 총 2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향후 광양시 상징물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일부가 공식 마스코트 또는 시 상징물로 확정되며, 다양한 시정 홍보와 지역 대표 캐릭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광양시 관계자는 “새로운 캐릭터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광양시의 얼굴이 될 중요한 상징물”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광양시의 미래 이미지를 결정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