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교육도서관, 책꾸러미 서비스 '생각씨앗 키우는 책꾸러미' 운영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1-29 16:40:23

▲ 영동교육도서관, 책꾸러미 서비스 '생각씨앗 키우는 책꾸러미' 운영
[뉴스앤톡] 영동교육도서관(관장 이영림)은 2026년 2월부터 12월까지 책꾸러미 서비스 '생각씨앗 키우는 책꾸러미'를 운영한다. '언제나 책봄: 영동' 북큐레이션과 연계해 주제별 도서를 한 번에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해 어린이 이용자의 독서 폭을 넓히고자 마련했다.

'생각씨앗 키우는 책꾸러미'는 월별 북큐레이션 주제에 맞춘 도서 5권을 1세트로 구성하여 한 가지 주제를 여러 권으로 이어 읽을 수 있도록 돕는 도서 대출 서비스다. 같은 주제를 다양한 관점의 도서로 접하며 사고력과 표현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운영은 매월 1일에 시작하며 1일이 휴관일인 경우 첫 개관일에 시작한다. 대출 장소는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이며 대출 기간은 14일로 희망 시 1회에 한해 7일 연장이 가능하다. 준비된 책꾸러미가 모두 대출 중인 경우 반납 이후 순차적으로 다시 이용할 수 있다.

이영림 관장은 “책꾸러미 서비스를 통해 아이들이 한 가지 주제를 여러 권의 책으로 이어 읽으며 독서 경험을 자연스럽게 확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책꾸러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아이들의 새로운 책을 만나는 즐거움이 독서 자신감과 일상 속 독서 습관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