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건강증진센터, ‘어르신 건강체조·요가교실’ 수강생 모집
7월 3일부터 9일까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14개 반 운영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6 16:30:37
[뉴스앤톡] 광명시 시민건강증진센터가 오는 7월 3일부터 9일까지 ‘어르신 건강체조·요가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체조 12개 반, 요가 2개 반으로 운영한다. 모집 인원은 반별 15명 내외다. 신청 대상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민이며, 수업은 주 2회(회당 1시간) 진행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전후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체성분 검사와 기저질환 조사를 받아 개인별 건강 상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수강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시민건강증진센터 건강관리실(4층)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수준에 맞춘 운동 프로그램”이라며 “사전 건강 상태 확인으로 안전하게 참여하도록 운영하겠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