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개최

“체력으로 한판 승부!”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09-22 16:20:38

▲ 영양교육지원청,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개최
[뉴스앤톡]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9월 22일 영양군민회관 및 영양공설운동장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건강체력평가(PAPS)를 바탕으로 한 ▲악력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50m 달리기 등 기초 체력 4종목과 경북형 특화 종목인 ▲순환도전(모둠발 사다리 뛰기, 버피점프, 전력질주)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체력을 다양한 방식으로 점검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기록 경쟁을 넘어, 학교별 대표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자율적이고 즐거운 신체활동 문화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학생들은 경기에 앞서 시범을 통해 종목별 규칙을 직접 확인하고, 기록지를 지참하여 전 종목 측정에 참여하면서 대회의 공정성과 체계성을 경험했다.

박근호 교육장은 “체력은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을 지탱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이번 체력인증 한마당이 학생들에게 꾸준한 운동 습관과 자기관리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오는 11월 22일(토) 경산에서 열리는 『2025 경북 학교체육 한마당』에 영양군 대표로 출전하여 도내 학생들과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