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엽1동, 제2회 고양 마을꿈 네트워크 개최

장터 및 문화 공연으로 공동체 네트워크 실현…시민 500여 명 참여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2 15:25:32

▲ 고양시 주엽1동, 제2회 고양 마을꿈 네트워크 개최
[뉴스앤톡] 고양특례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오전 11시부터 주엽역 광장 및 주엽커뮤니티센터에서 ‘제2회 고양 마을꿈 네트워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과 지역 문화예술 활동가들이 직접 참여해 공동체 문화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주민 간 유대감 강화와 친환경·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해 주엽역 일대를 활기찬 소통의 장으로 만들었다. 현장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회와 다양한 장터가 운영돼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자원 재활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아나바다 장터’와 ‘바자회’ ▲지역 예술인과 주민들이 재능을 선보인 ‘문화공연’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 ‘먹거리 부스’ ▲마을 공동체의 활동과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 등이 어우러져 공동체 네트워크의 의미를 더했다.

황희숙 주엽1동 주민자치회장은 “예상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시고 큰 호응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갑작스러운 소나기로 행사가 다소 일찍 마무리됐지만 안전하게 행사를 마칠 수 있어 다행이며, 앞으로도 주엽1동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복 주엽1동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이 주체로 마을 공동체의 가치를 확인하고, 문화예술을 통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행사에 참여해 주신 시민들과 공동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활력 넘치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