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남읍 새마을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전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2 15:25:38

▲ 가남읍 새마을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전개
[뉴스앤톡] 가남읍 새마을회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관내 주요 도로변 및 마을 안길을 중심으로 제초작업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새마을지도자 100명과 임영석 가남읍장은 이른 아침부터 주요 도로변과 마을 진입로, 공한지 등을 중심으로 제초작업을 실시했으며,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펼쳤다. 임영석 읍장은 회원들과 함께 작업 구간을 정비하며 현장 활동에 동참해 민관이 함께하는 깨끗한 가남읍 만들기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주민들의 통행이 많은 구간과 마을 안길을 집중 정비하여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했으며, 약 100kg의 생활쓰레기와 잡목 등을 수거해 깨끗한 가남읍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환경정비를 넘어 주민 스스로 지역 환경을 가꾸고 보전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으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조성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에도 큰 의미를 더했다.

고석재 새마을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한 가남읍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영석 가남읍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해 주시는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가남읍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