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교원 대상 마약‧약물 중독 예방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보건소와 협력하여 '세계 마약퇴치의 날(6월 26일)' 기념 관내 교원 및 학교 관리자 대상 직무연수 실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4 15:15:24

▲ 시흥교육지원청, 「세계 마약퇴치의 날」 맞아 교원 대상 마약‧약물 중독 예방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뉴스앤톡]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마약 퇴치의 날(6월 26일)'을 맞아 시흥시보건소와 공동으로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마약ㆍ약물 중독 예방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예방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대응체계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대상은 예방교육 담당 교사를 비롯해 교장, 교감 등 학교 관리자까지 확대하여 학교 전반의 인식 제고를 도모했다. 특히 학교 학사일정 및 교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지정된 연수 기간(6. 22.~6. 23.) 중 희망하는 1일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운영했다.

전문성 높은 교육을 위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소속 위연주 전문 강사가 초빙되어 ▲청소년 마약류 실태와 오남용의 실체 ▲중독의 메커니즘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상담기법 등 실무 중심의 구체적인 사례를 전달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청소년 마약ㆍ약물 오남용 예방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책임지고 대응해야 할 중요한 과제이며, 이번 연수가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흥시보건소를 포함한 관계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마약 예방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