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평가’ 4년 연속 A등급 선정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대상 12개 지표 심사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1-02 14:15:19

▲ 고양시청
[뉴스앤톡]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하는 ‘2025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서비스제공기관 평가’ 결과,4년 연속우수등급인 ‘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지원사업으로,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양육부담을 줄여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운영성과, 돌봄만족도, 기관운영 역량, 안전관리 등 4개 영역 12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진행됐다.

센터는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사업량을 추진하면서도 이용자 만족도 및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모니터링과 교육을 통해 4년 연속 우수등급의 성과를 달성했다.

성진경 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종사자와 아이돌보미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제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부모교육, 가족상담,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온가족보듬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