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청년마인드톡톡’ 운영

고양시 거주 만19세~34세 청년 대상 1:1상담 실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1-15 14:00:14

▲ 찾아가는 청년 상담소‘청년마인드톡톡’ 홍보문
[뉴스앤톡]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년들의 정신건강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서비스 ‘청년마인드톡톡’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한다.

‘청년마인드톡톡’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4세 청년을 대상으로 고양시 청년공간(한국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원흥동), 28청춘창업소(화정동))에 찾아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이용에 대한 심리적·환경적 장벽을 낮추고, 청년들이 일상생활 공간에서 보다 편안하게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학업, 취업, 대인관계, 정서적 어려움 등 다양한 고민을 겪는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찾아가 1:1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내일꿈제작소 누리집 내 ‘청스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내일꿈제작소에서 정신건강전문요원과 함께 마음건강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청년마인드톡톡은 청년들이 정신건강 문제를 혼자 고민하지 않고, 보다 가까운 공간에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년거점 공간과의 협력을 통해 청년 정신건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청년 정신건강 상담 및 서비스 문의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 상담 신청을 하거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