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민원봉사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6년 종합민원실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나무 키우기 및 청렴캠페인실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2 13:35:13

▲ 2026년 종합민원실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나무 키우기 및 청렴캠페인
[뉴스앤톡] 서산시 민원봉사과에서는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공정한 직무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일 시민과 함께하는 ‘종합민원실 청렴나무 키우기 및 청렴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민원봉사과 직원들은 종합민원실을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각자가 바라는 청렴 문구를 함께 적어 붙이며 청렴 꽃이 피어나는 ‘청렴나무’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시민과 직원 모두가 염원하는 청렴한 세상이 실현되기를 기대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원들은 이달의 청렴 주인공이 되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릴레이 캠페인을 함께 전개했다.

아울러 민원봉사과에서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마다 민원봉사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종합민원실 미소(微笑) 친절 및 청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친절 태도를 생활화하고 청렴 마인드를 함양하는 데 힘쓰고 있다.

미소(微笑) 친절 교육은 매월 셋째 주 금요일 17:40분부터 20분간 실시하며, 주된 내용은 ▲주요 민원 발생 사례 공유 ▲최근 민원 동향 및 상황별 민원 응대 방법 숙지 ▲부서 내 각 팀별 현안 업무 내용 공유 ▲청렴실천 결의 ▲청렴교육 실시 등이다.

조진희 민원봉사과장은 “알차고 실질적인 미소 친절 및 청렴 캠페인을 통해 종합민원실 직원들이 한층 더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상 청렴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