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어르신 대상 여름철 안전 캠페인 실시

미암·서호면 실버대학 찾아 풍수해·교통안전 수칙 홍보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2 12:40:24

▲ 영암군, 어르신 대상 여름철 안전 캠페인
[뉴스앤톡] 영암군이 지난 16일과 19일 미암면·서호면 노인복지회관을 찾아 어르신 대상 여름철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영암경찰서, 군민안전과, 건설교통과, 보건소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찾아가는 실버대학을 수강하는 어르신 150여 명에게 풍수해 대비 행동요령,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올바른 손씻기 방법 등을 안내했다.

또한 노인전동차 이용수칙, 보행자 안전수칙, 이륜차 안전 이용과 교통법규 준수도 함께 홍보했다.

현장에서는 여름철 호우·태풍 대비 안전가이드 리플릿과 쿨스카프, 손소독제, 안전모자 등을 배부하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당부했다.

영암군은 7월에도 관내 다른 읍·면을 순회하며 어르신 대상 재난안전 홍보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나형철 영암군 군민안전과장은 “기후변화로 여름철 폭우와 무더위가 심해지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안전교육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 모두가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