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 연말연시 맞아 '사랑의 떡국 나눔' 실천
코스모스 행사 수익금으로 취약계층·어르신 30명에 떡국 한 상 전달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2-31 12:35:12
[뉴스앤톡] 구리시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월 30일,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교문1동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코스모스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관내 취약계층과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떡국을 직접 조리하고, 과일과 음료, 따뜻한 양말을 함께 담은‘떡국 한 상 세트’를 정성껏 준비해 각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특히 추운 겨울철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함께 실질적인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박영희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떡국 한 그릇에 담긴 마음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연말연시마다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나눔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해 모두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바자회, 어르신 삼계탕 나눔, 사랑의 섬김밥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섬김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