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2 12:40:25
[뉴스앤톡]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1월까지 관내 초·중학교 29개교, 총 166개 학급을 대상으로 ‘2026 동부 온키(On-key)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나와 타인을 존중하고 공존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체득하여 갈등을 건강하게 극복하고, 성장과 회복이 중심이 되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전문 강사가 교실로 직접 찾아가는 ‘밀착형·실천 중심 교육’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존중과 배려, 공감을 바탕으로 일상 속 갈등을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인천박문초등학교에서 4학년 3개 학급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의 첫발을 내디뎠다.
학생들은 또래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예방 교육과 학급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건강한 갈등 해결 방법을 익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급 단위의 밀착형 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학생들이 서로 공감하고 배려하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