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관광개발공사, ‘안인 희망하우스’ 정식 개장
동해 일출과 바다를 품은 신규 숙박시설 본격 운영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2-13 12:20:46
[뉴스앤톡]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통일공원 함정전시관 부지에 조성한‘안인 희망하우스’를 2월 13일 정식 개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인 희망하우스는 전 객실에서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입지와 일출 명소로서 뛰어난 경관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바다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파도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색다른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
안인 희망하우스는 총 12동 규모로 조성됐으며, 각 동은 독립된 단독형 구조로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장한다. 객실 내부에는 침구류, 냉‧난방시설, 취사 가능한 주방공간 및 기본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어 가족 단위‧소규모 이용객이 쾌적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도록 단열 및 설비를 보완했으며, 특히 객실 내에서 동해의 일출과 바다 풍경을 직접 감상할 수 있어 차별화된 숙박 콘텐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인 희망하우스 예약은 기존 강릉 바다내음 캠핑장 예약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시설안내 및 예약 페이지로 연결된다.
강희문 강릉관광개발공사 사장은“안인 희망하우스는 평시에는 숙박시설로, 재난 발생 시에는 대피시설로 활용되는 공간인 만큼 최상의 시설 관리와 서비스 품질로 이용객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인 희망하우스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616 에 위치해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