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 슈퍼비전 실시
전문 심리상담과 사례관리 연계로 가족의 건강한 성장 지원 도모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2-24 12:20:32
[뉴스앤톡]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마음숲심리상담센터에서 사례관리사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대상 아동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25년 제5차 외부 슈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외부 슈퍼비전은 전문 심리상담과 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를 연계해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드림스타트 팀장과 사례관리사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명선 마음숲심리상담센터장을 슈퍼바이저로 초빙해 실제 상담 사례를 중심으로 자문을 받았다.
이날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심리상담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긍정적 정서변화가 두드러진 사례를 공유하며, 아동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맞춤형 개입 전략을 논의했다. 또한, 부모와 아동이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가정 내 지지 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단계별 사례관리 실행 목표를 수립했다.
김미정 행복나눔과장은 “외부 전문 심리상담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를 연계함으로써 다양한 지원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외부 슈퍼비전 체계를 다각화하여 아동과 가족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외부 슈퍼비전을 토대로 사업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사례관리사의 역량을 지속해서 도모함으로써,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