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거창군 약사회 ‘드림스타트 영양 프로그램’ 업무 협약 체결
저체중‧저신장 아동 대상 영양교육 및 영양제 지원으로 건강한 성장 지원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1-12 12:15:39
[뉴스앤톡] 거창군은 12일 거창군 약사회와 함께 ‘드림스타트 먹고! 크고! 영양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저체중‧신장 미달 등 건강 관리가 필요한 드림스타트 아동 36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영양제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2월 취학아동 건강검진 결과 저체중과 신장 미달 아동이 확인됨에 따라, 성장기 아동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민·관이 함께하는 협력형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거창군이 전체 사업비의 70%를 부담하고 거창군 약사회가 30%를 후원하여 아동 건강 증진에 힘을 보탠다.
참여 아동은 온라인 영양교육 영상 시청과 퀴즈 참여를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배우고, 교육 이수 시 1인당 2개월분(56,000원 상당)의 영양제가 지원된다.
오세형 거창군 약사회장은 “지역 약사회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지원이 성장기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정 행복나눔과장은 “거창군 약사회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을 모아주어 뜻깊다”며, “드림스타트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 한 명 한 명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대상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형 교정, 운동, 영양 등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