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규 공직자 75명 대상 길잡이 소통간담회 개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2-26 12:20:41

▲ 광주시, 신규 공직자 75명 대상 길잡이 소통간담회 개최
[뉴스앤톡] 광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순암홀에서 올해 하반기 임용된 신규 공직자 75명을 대상으로 길잡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광주시가 운영 중인 조언자-학습자 제도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신규 공직자들의 조직 적응과 공직 가치 정립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는 ‘슬기로운 공직 생활’을 주제로 한 1부와 ‘광주시의 미래와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한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선배 공직자들이 공직 생활 경험과 업무 비법을 공유했으며, 2부에서는 광주시의 시정 지향점과 공직자의 역할을 중심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공직 가치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신규 공직자들이 길잡이 활동에 대한 소감과 제도 개선 방안을 자유롭게 제시하며 간담회가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신규 공직자들이 직접 질문하고 간부 공무원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업무 적응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선배 공직자와의 관계 형성, 민원 응대 방법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일상과 취미, 자기관리 비결 등을 공유하며 유연하고 화목한 조직문화 조성에도 의미를 더했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경험 많은 선배 공직자들과의 소통이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공직 생활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여러분이 선배 공직자가 됐을 때 후배들에게 든든한 조언자이자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신규 공직자들의 조직 적응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