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민간전문가 참여 지진대피 훈련 실시
양현모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3-08-16 12:10:38
▲ 권선구청
[뉴스앤톡]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은 지난 16일 구운동 동산어린이집 아동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지진 대피 훈련 및 행동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어린이집 아동과 교사, 구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등을 포함해 약 20명이 참여하여 아동의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 눈높이에서 이뤄진 이론교육과 실제 대피 훈련으로 진행됐다. 실제 훈련에서는 지진 대피 안내방송과 사이렌으로 건물 전체 지진 발생 상황을 알렸으며, 이를 들은 아동과 교사들은 머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책상 또는 식탁 밑으로 대피하고 흔들림이 멈춘 후 밖으로 신속히 대피하는 등 현장훈련에 참여했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동산어린이집 원장은 “아동 대상 안전교육은 효과가 큰 편이서 이런 재난 대비 훈련은 조기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이번 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만족감을 전했다.
박은준 구운동장은 “이번 훈련은 재난 분야 민간전문가가 참여하여 아동들이 이해하기 쉬운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내실 있게 준비했다.” 면서 “지진 뿐 아니라, 최근 발생하는 다양한 재난 상황을 대비한 아동 대상 안전교육이 체계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