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 어르신‘孝체 성분 검사’완료
양현모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3-10-23 11:40:45
▲ 어르신‘孝체 성분 검사’
[뉴스앤톡]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은 10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질 정보를 제공하는 ‘孝 체성분 검사’를 인천 제2시립 노인요양병원과 연계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孝체 성분 검사로 어르신의 신체의 구성과 체질의 상태를 점검하여 체지방, 근육, 뼈, 수분 등의 비율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잠재적인 건강문제를 진단하고 예방조치를 취하게 정보를 제공해줌에 따라 만족감이 높았다.
이OO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개인별 체 성분 검사를 해줘 현재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며 유산소 운동과 우유와 같은 단백질 식품 섭취 등의 식이요법을 조언해줘서 근·골격계 관리가 수월해졌다.”고 전했다.
김은필 물리치료사는 “체 성분 검사를 통해 어르신의 근·골격계 건강상태와 개인별 운동 및 식이요법을 알려줄 수 있어서 보람됐다며 지속적인맞춤형 건강 상담을 진행하여 건강증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노인인구의 증가와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대 흐름에 맞춰 지역사회 의료자원과 협업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