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와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1-13 11:30:39
[뉴스앤톡] 여주시는 지난 11월 11일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 회의실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 장보선 회장 및 위원,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녩년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민소통 간담회는 시장이 직접 시민들을 만나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생활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 시정 발전 방안에 대한 제안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여주시 소통 시책의 일환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민선8기 역점사업인 신청사 건립과 관련하여 신청사 건립의 필요성, 부지선정에 대한 공론화 과정, 추진현황 및 향후 건립계획 등에 대해 심도있는 설명을 했으며, 출산율 제고 정책 및 일자리 창출·바우처 사업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도시재생사업 및 반도체클러스터 용수 인프라 상생협력 추진현황 등 다양한 현안사항에 대해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경기실크 부지 향후계획 문의, 출렁다리 개통 효과 및 주변 개발계획 문의, 어르신 등 교통약자 이동지원 사업 개선 건의, 도로변 가로수 효율적인 관리 건의, 강천역 추진상황 문의 등 여주시에서 생활하면서 느끼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즉석에서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시장은 “민선8기 임기 시작 후 여주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 할 수 있도록 각종 간담회를 수십번 개최했다. 오늘 주신 격려의 말씀과 의견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여주시정에 잘하는 일이든 못하는 일이든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 저 또한 더 열심히 일해서 정말 여주시가 행복하고 발전된 도시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