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은행공원 새단장 완료…웰니스가든 '늘봄' 조성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7억 원 투입…세대 통합형 공원으로 재탄생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1:15:31

▲ 은행공원 리모델링 후 근경 모습
[뉴스앤톡] 부천시는 은행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시민들이 건강과 휴식, 여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7억 원을 확보해 노후화된 공원시설을 정비하고 다양한 세대의 이용 수요를 반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새롭게 공원을 단장하며 부천시 첫 웰니스가든 ‘늘봄’을 조성해 건강과 휴식, 소통 기능을 담은 공원 특화 공간을 선보였다. ‘늘봄’에는 저강도 신체활동 기구와 인지자극 시설, 오감정원, 순환산책로 등이 갖춰져 있어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여가와 건강관리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 놀이공간과 맨발걷기길, 휴게 쉼터를 새롭게 마련하고 보행환경도 개선했다. 특히 놀이공간은 영유아 공간을 분리하는 등 연령별 특성을 반영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공원 곳곳에는 수국과 작약, 조팝나무, 황금사철 등 다양한 수목과 초화류를 심어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녹색 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시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은행공원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생활권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은행공원이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건강을 돌보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권 공원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웰니스가든 ‘늘봄’과 같은 건강·여가 특화공간을 확대하고, 생활권 공원의 기능과 이용 편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