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발맞춰 여름철 산업안전보건 교육 실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1:15:15

▲ 제물포구 출범 발맞춰 여름철 산업안전보건 교육
[뉴스앤톡] 인천 동구는 지난 19일 구청 소나무홀에서 옥외 및 현장 근로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안전사고 대응을 위한 현장 맞춤형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구청 보건관리자 및 안전관리자가 주도하여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현장점검과 연계한 맞춤형으로 진행됐으며, 온열질환 징후의 조기 발견을 통한 중대산업재해 예방은 물론, 여름철 풍수해와 감전사고 대비 등 실질적인 대응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등 대표적인 온열질환의 전조증상을 유형별로 상세히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근로자들은 동료에게 이상 증상이 발생했을 때 의식을 확인하고, 체온을 낮추며, 신속하게 119에 신고하는 단계별 응급대응 요령을 체득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그 어떤 행정 서비스도 의미가 없다”고 강조하며, “폭염 취약 시기에 온열질환 예방 수칙이 현장에 완전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제물포구 출범에 따른 모든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