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소래포구축제 사전 프로그램 '소래포구 그림, 영상 공모전' 개최

양현모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3-07-27 11:15:27

▲ 소래포구 그림, 영상 공모전
[뉴스앤톡] 인천시 남동문화재단은 제23회 소래포구 축제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소래포구 그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그림과 영상 두 분야로 진행돼며 소래포구의 ▲경관, ▲먹거리, ▲삶, ▲상인, ▲기억을 주제로 소래포구와 관련된 일상과 추억을 담은 그림과 영상을 공모한다.

그림 부문은 아동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손 그림, 일러스트, 디지털 아트 등의 작품을 ▲아동부문 4절 사이즈(394*545mm), ▲청소년, 일반부문 2절 사이즈(788*545mm)로 jpg, jpeg, png 형식의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 부문은 숏폼 형식(60초 이내의 영상물)을 본인의 영상 플랫폼에 필수 해시태그 ‘#2023소래포구축제 #소래포구000(선택한 주제) #소래포구숏폼공모전’을 넣어 업로드하고, QR코드에 접속해 공모전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로, 소래포구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구글 폼에 접속해 접수할 수 있다.

당선작은 심사를 통해 9월 8일 남동문화재단 및 소래포구 축제 블로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소래포구와 관련된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함께 하는 축제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