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서중, 한밝윈드오케스트라 등굣길 음악회 운영
음악으로 여는 등굣길…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만들다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1:15:13
[뉴스앤톡] 제주도교육청 제주서중학교는 19일 오전 학교 농구장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등굣길 음악회를 운영했다.
이번 음악회는 교직원과 학생 간 소통과 공감을 높이고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제주서중학교 소속 학생들로 구성된 한밝윈드오케스트라가 맡았다. 한밝윈드오케스트라는 69명의 학생 단원으로 구성돼 강민정 교사의 지휘 아래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학생들은 영화 ‘라라랜드’음악 모음곡, 영화 ‘위대한 쇼맨’음악 모음곡, 애니메이션‘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주제곡 ‘잔혹한 천사의 테제(A Cruel Angel’s Thesis)’ 등을 연주했다.
친숙한 영화와 애니메이션 음악으로 구성된 무대는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음악을 즐기며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등굣길에 활력을 더하고 서로 공감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
양기봉 교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된 연주가 학교에 활기와 즐거움을 더했다”며 “앞으로 제주국제관악제 ‘청소년관악단의 날’과 전국대회에서도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