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성인·청소년 대상 7월 사계절 섬살이 참가자 모집

제주 오름이 전하는 자연의 가치 사진으로 만나다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1:15:27

▲ ‘2026년 7월 사계절 섬살이: 오름 사진작가가 들려주는 오름 이야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뉴스앤톡]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은 7월 4일 오후 2시 제주도서관 본관 3층 다목적교육실에서 성인 및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2026년 7월 사계절 섬살이: 오름 사진작가가 들려주는 오름 이야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 오름의 자연환경과 생태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최경진 오름 사진작가가 진행하며 오름 사진을 통해 제주의 숨은 매력과 가치를 살펴보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자연 촬영 기초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25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 ‘프로그램 수강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성인 및 청소년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제주 오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일상 속에서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