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퇴행성 질환관리 孝건강 강좌’진행
양현모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3-11-15 11:10:50
▲ 퇴행성 질환관리 孝건강 강좌
[뉴스앤톡]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은 바로병원과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의 협업지원으로 노년기 퇴행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퇴행성 질환관리 孝건강 강좌’를 오는 16일 복지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퇴행성 질환은, 기억력, 인지기능, 신체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노화, 유전적 요인 등 상호작용으로 뇌에 이상단백질 축적되고 신경염증을 일으켜 신경세포의 손상으로 뇌가 위축되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 병이다.
건강 강좌는, 바로병원 노동영 원장의 강의로 진행되는데 △무릎 관절염 바로 알기 △통증기전 △통증 치료 △통증 관리법 및 운동법을 알려주고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질문도 하고 답변도 듣는 순으로 진행된다.
김은필 물리치료사는 “퇴행성질환 관리 孝! 건강강좌를 통해 어르신들의 퇴행성질환의 이해를 돕고 개인의 건강관리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노년기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의 만성질환 관리능력을 높이고 신체기능 역량 강화를 통해 건강이 증진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