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로컬 브랜드마켓 '차곡차곡'’ 개최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이 함께하는 로컬 문화 확산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09-18 11:00:24

▲ ‘로컬 브랜드마켓 ’ 개최
[뉴스앤톡] 영주시는 오는 9월 27일, 영주시 대학로 86번길 14 소재 STAXX에서 ‘로컬 브랜드마켓 '차곡차곡'’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자리로,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함께 즐기는 마켓’을 주제로 열린다.

전시·판매·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해 지역 브랜드의 가치와 이야기를 시민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Stack Up) 수료팀이 제작한 상품과 콘텐츠가 현장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 시도가 지역 사회와 연결되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 8~9월 총 5회에 걸쳐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했으며, 참가자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독창적인 상품과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실습을 거쳐 이번 브랜드마켓에 직접 참여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는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 활동 기반을 강화하고, 로컬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여가와 소비 문화를 제공해 도심 활성화와 정주 여건 개선에도 힘쓸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브랜드마켓 '차곡차곡'은 영주의 자원과 청년의 창의성을 결합해 지역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행사”라며, “시민들이 지역 브랜드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