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상곡초 주관 학교급식 식품 알레르기 대체 식단 체험 한마당 참여
‘건강한 식생활 알아보기’ 체험형 부스 운영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09-18 11:00:19
[뉴스앤톡]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17일 군북면 상곡초에서 개최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급식 식품 알레르기 대체 식단 체험 한마당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건강한 식생활 알아보기’ 체험형 부스를 운영했으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식품 알레르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실생활에서 안전한 대처 방법도 배웠다.
행사는 식품 알레르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보건소 외에도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알레르기 유발 식품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대체 식단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져 알레르기 환자도 건강하게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의 식품 알레르기 영양 교육이 진행됐으며 ‘건강한 식생활 알아보기’ 부스 외에도 ‘영양가득 에코백 만들기’, ‘식품 알레르기 알아보기’, ‘식품 알레르기 대체식단 알아보기’, ‘마음튼튼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등 부스가 운영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식품 알레르기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식과 대처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알레르기 안전 문화가 확산의 소중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