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4기 구민정원사 양성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4 10:45:40
[뉴스앤톡] 인천 서구는 지난 22일 평생학습관에서 제4기 구민정원사 양성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구민정원사 양성프로그램은 서구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9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정원과 식물에 관한 소양 및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실습 교육 총 15회차 45시간의 과정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10명의 수료생이 배출됨에 따라 서구는 현재까지 총 51명의 구민정원사를 양성하였으며, 향후 우리 동네 마을 정원 가꾸기, 봉사활동과 일자리 연계 정책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구는 장기적으로 구민정원사 300명 양성을 목표로 교육생을 지속적으로 모집하여 정원문화 확산을 선도할 전문적은 구민정원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인천 서구는 “구민정원사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 정원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정원사들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