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2026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4 10:45:15

▲ 2026년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뉴스앤톡]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6월 23일 산양큰엉곶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6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하고 치매예방 실천과 인식개선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걷기 실천을 통해 치매극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부 지역 내 치매안심마을인 무릉2리와 신도1리 주민들도 함께 참여했다.

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참가자들은 숲길을 걸으며 치매예방 체조와 암호 기억하기, 치매극복 OX퀴즈, 기억력 재인 활동 등 다양한 미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스탬프 미션을 통해 스탬프북을 완성하며 치매예방 실천의 의미를 체험했다. 특히 암호 기억하기는 기억력 재인 활동으로 행사 시작 전 제시된 단어를 걷기 종료 후 다시 떠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돼 치매환자의 기억 특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즉석카메라 촬영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은 걷기행사의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며 추억을 기록하고 치매극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예방 실천 방법을 체험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과 치매예방 문화 확산에 의미를 더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치매예방 실천과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