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예술로 나눈 회복과 생명존중의 가치...정신건강 전시회 및 뮤지컬 성료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0:15:30

▲ 인천 서구, 예술로 나눈 회복과 생명존중의 가치...정신건강 전시회 및 뮤지컬 성료
[뉴스앤톡] 인천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1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 미술작품 전시회와 생명존중·자살예방 뮤지컬 '메리골드'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예술을 매개로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 과정을 공유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들이 수년간 미술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제작한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회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고, 특히 전시 마지막 날 진행된 생명의 가치와 소중함을 담은 뮤지컬 '메리골드'에는 330명이 넘는 지역주민이 관람하며 깊은 울림을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작품에 담긴 진심에 큰 감명을 받았다”라며 “뮤지컬 또한 유쾌하면서 감동적이었으며, 어려움을 겪는 주위 사람에게 관심을 갖고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의 회복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며,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