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 제2기 운영위원회 출범
19일 상반기 정기총회 개최, 민관 협력 기반 관광·MICE 산업 활성화 기대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0:15:27
[뉴스앤톡] (재)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6월 19일 ‘2026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 상반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기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는 지역 관광·MIICE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4년 3월 출범한 협의체로, 지역 내 회의시설, 숙박업, 여행업, 행사기획업, 관광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61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 재단은 얼라이언스 운영 현황과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제2기 운영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위원회는 운영위원장인 비젼미디어 차정님 대표를 비롯하여, 6명의 운영위원이 함께 향후 2년간 세종 관광·MICE 산업 발전과 얼라이언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회원사 간 교류 확대와 공동마케팅, 협력사업 발굴, 정책 제안 등 민관 협력 거버넌스의 중심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경아 관광사업실장은 “새롭게 출범한 제2기 운영위원회가 세종 관광·MICE 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오는 7월 출범하는 시정 5기가 문화산업과 경제를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만큼 관광·MICE 산업 또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성장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 기반의 관광 거버넌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관광MICE 얼라이언스는 출범 이후 정기 네트워크 운영, 공동 홍보·마케팅, 지역 관광·MICE 산업 정보 공유 등을 통해 민간과 공공을 연결하는 협력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회원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세종시 관광·MICE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