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방위협의회, 6·25 참전유공자 위로 방문행사 개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0:15:15
[뉴스앤톡]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방위협의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2일, 관내 6·25 참전 유공자들을 예우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6·25 참전 유공자 위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령의 유공자들이 거동에 불편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방위협의회 위원들이 직접 유공자 자택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위문’ 방식으로 마련됐다.
방문단은 조국을 위해 헌신한 참전 유공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안전한 보행과 건강한 노후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장수지팡이’를 비롯해 각종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서재명 입북동 방위협의회 위원장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6·25 참전 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유공자분들에 대한 예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경영 입북동장은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영웅들을 직접 찾아뵙고 감사의 인사를 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국가유공자분들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명예롭고 편안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세심한 복지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