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발대식 개최
진실·질서·화합의 가치로 더 따뜻한 정자1동 공동체 조성 다짐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0:15:24
[뉴스앤톡]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은 지난 6월 22일,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자1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취임사, 내빈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초대 위원장에는 최효정 위원장이 취임했으며, 위원들은 바르게살기운동의 기본정신인 진실·질서·화합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봉사와 공동체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정자1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앞으로 깨끗한 마을 만들기,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이웃사랑 나눔 활동, 주민 화합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실천 중심의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최효정 정자1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장은 “오늘 발대식은 정자1동을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가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위원들과 함께 낮은 자세로 주민을 섬기고, 진실·질서·화합의 정신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명구 정자1동장은 축사를 통해 “정자1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의 출범은 주민 참여와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큰 의미가 있다”며 “위원회가 지역사회 안에서 안정적으로 뿌리내리고 모범적인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자1동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해 생활 속 질서 확립, 나눔 문화 확산,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