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발전연대, 지역 발전 위한 소통과 협력 다짐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0:15:27
[뉴스앤톡]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2일 영통구청 대회의실에서 영통발전연대(회장 이영종)의 6월 월례회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인해 세 달 만에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수원특례시 구청장배(통합) 생활체육 e스포츠대회 개최 △갤러리영통 7월 전시회 등 시‧구정 홍보사항을 공유하고 2026년 상반기 성과 및 하반기 영통구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종 영통발전연대 회장은 “영통발전연대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이웃 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소외된 이웃을 살피며, 더욱 살기 좋은 영통구를 만들기 위한 봉사와 나눔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수석 영통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영통발전연대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고, 더욱 따뜻하고 활력 있는 영통구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통발전연대는 영통구 지역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대표적인 민간단체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어려운 이웃돕기 지원사업은 물론 여성축구단 후원 등 다양한 문화·체육 분야 지원을 이어오며 살기 좋은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