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관인면 주민자치회, 제5회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 개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10:15:30
[뉴스앤톡] 포천시 관인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관인문화체육센터에서 '제5회 관인면 문화5일장 주민화합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주민에게 문화예술을 누릴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 간 소통과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관인면 주민자치회가 마련했다. 체험과 공연, 노래자랑이 어우러진 행사장에는 주민과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 등 많은 이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주민이 직접 즐기는 체험·참여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체험부스에서 주민들은 맞춤 장바구니, 열쇠고리, 자개빗 등을 만들며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생활소품을 완성하고, 경로당 어르신들은 한궁대회에 참가해 건강을 다지고 친목을 나눴다.
무대에서는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디스코장구, 색소폰 연주, 노래, 라인댄스 등 프로그램 회원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6사단 군악대와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이 무대를 채우며 행사장을 찾은 주민과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또한 노래자랑에서는 가수 신비아의 사회로 참가자들의 흥겨운 무대가 이어졌으며, 초청가수 도윤걸과 오로라의 공연이 더해져 행사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윤영훈 주민자치회장은 "행사를 운영에 함께해 주신 주민과 기관·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관인면 문화5일장은 주민들의 정과 삶이 어우러진 소중한 지역공간"이라며 "오늘 행사가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의 힘을 모으는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