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시설관리공단, 민원 대응 및 업무스트레스 관리 교육 실시!”

민원 대응 역량 강화와 고객접점 근무자의 정신건강 관리 강화 목적

김정희

wjdfnfl0811@naver.com | 2022-10-07 10:20:33

▲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민원 대응 및 업무스트레스 관리 교육 실시!”
[뉴스앤톡] 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은 6일 북부교육문화센터에서 체육시설, 주차장 및 공원 등 고객 접점 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 대응 및 업무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단 전체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고객 민원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 불편사항에 빠르고 적절한 조치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 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업무상 고충과 그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방법을 교육하여 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교육에는 플러스원 컨설팅 김혜경 대표가 강사로 나서 ‘감정노동자를 위한 마인트 컨트롤’이라는 주제로 현장 및 전화 응대방법, 악성민원 대응 및 스트레스 관리법 등 사례 중심 교육을 실시했다.

장세강 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고객 응대 업무 최일선에 있는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와 업무고충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외부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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