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서동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유아·초등·성인 위한 맞춤형 강좌 제공으로 독서문화 확산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2-13 10:05:36
[뉴스앤톡] 부산시교육청 서동도서관은 3월 10일부터 5월 19일까지 서동도서관 별관에서 초등학생과 성인 100명을 대상으로 ‘2026년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초등학생·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강좌를 제공해 독서문화 확산과 창의력·문해력 향상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의 자기계발과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 강좌 3개, 성인 대상 강좌 3개 등 총 6개로 구성했다. 초등 저학년 대상 ‘책과 함께 문해력으로 키우는 글쓰기 힘’, 초등 고학년 대상 ‘교과서가 쏙! 창의력이 쑥! 슬기로운 코딩 탐구생활’, 미술 감수성 향상을 위한 ‘생각이 움직이는 미술관’ 등이 운영된다. 성인 대상 강좌로는 예술 인문학 프로그램 ‘그림책, 예술가의 삶을 비추다’, 취미 미술 프로그램 ‘취미로 그린 그림이 연금이 되다’, 학부모를 위한 ‘가정에서 키우는 문해력’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 희망자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서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이진옥 서동도서관장은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