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사회복지과, 통합조사팀 직원 대상 업무 연찬회 실시

동행정복지센터 직접 찾아가는 사회보장업무 담당자 교육 추가 실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1-28 09:55:21

▲ 수원시 영통구 사회복지과, 통합조사팀 직원 대상 업무 연찬회 실시
[뉴스앤톡] 수원시 영통구 사회복지과는 1월 27일 사회복지과 통합조사팀 직원을 대상으로 통합조사업무 전반을 다루는 업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연찬은 지난 1월 인사이동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처음 업무를 접하는 공직자의 조기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주요 복지업무를 중심으로 처리 흐름(업무 진행 순서), 서류 확인 시 살펴봐야 할 점, 실수하기 쉬운 부분 등을 실제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또한 직원들이 헷갈리기 쉬운 표현과 약어도 풀어서 안내해 이해를 도왔다.

참석한 직원들은 “업무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됐고, 앞으로 민원 처리에도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수정 사회복지과장은 “직원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복지 지원을 신청하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빠짐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영통구 사회복지과는 2월 중 동행정복지센터를 직접 찾아가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찾아가는 사회보장업무 담당자 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동행정복지센터 담당자들이 업무를 더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구와 동 간 협업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