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감자 수확으로 이웃사랑 실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3 09:25:12

▲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감자 수확으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앤톡]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가 이틀간 지역 텃밭에서 감자 수확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실버경찰대 대원들이 직접 재배한 감자를 수확하고, 이를 지역 내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껏 감자를 수확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수확한 감자는 선별과 포장 과정을 통해 이틀간에 걸쳐 기초생활수급자 및 한부모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대원들은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유희석 교하동 실버경찰대장은 “대원들이 직접 땀 흘려 심고 수확한 감자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권예자 교하동장은 “지역사회 소외 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해 실버경찰대가 손수 재배한 농산물을 나눔으로써 사회적 연대감 형성과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귀감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 실천에 깊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교하동 실버경찰대는 지역 안전 활동과 환경정화,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