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주제가 있는 도서 전(展) 성취도 티끌 모아 태산’도서 전시
오는 12월 30일까지 도서 93권·디브이디 9점 전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10-01 09:20:29
[뉴스앤톡] 울산도서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관심도가 높은 다양한 도서를 소개하고자 분기별로 주제(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전시하는 ‘주제(테마)가 있는 도서 전(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일상 속 실천과 성장을 주제로 한 자기계발 도서 전시 ‘성취도 티끌 모아 태산’이다.
전시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이며, 도서관 내 3개 자료실에서 진행한다.
‘성취도 티끌 모아 태산’전시는 작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하나씩 실천해 나가며 자신을 변화시키는 과정을 다양한 도서를 통해 소개한다.
또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작고 꾸준한 실천이 모여 큰 성취로 이어지는 과정을 조명하고, 자기계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책들을 전시한다.
전시 도서로는 ▲고다마 미쓰오 작가의‘아주 작은 목표의 힘’ ▲바바 케이스케 작가의 ‘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 ▲김경옥 작가의 ‘어린이 습관 사전’ 등 총 93권의 도서와 디브이디(DVD) 9점이다.
일상 속 작은 습관 형성, 구체적인 목표 설정 방법, 동기부여, 시간 관리, 성장 마인드셋 등 자기계발의 핵심어(키워드)를 주제로 한 도서 중심으로 구성돼 시민들이 스스로의 삶을 점검하고 새로운 도전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작은 성취를 꾸준히 쌓아가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자기계발의 시작”이라며, “책을 통해 실천의 동기를 얻고, 성장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도서관 누리집또는 울산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에 문의하면 된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