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상반기(11기) 38명 수료… 소상공인 협업으로 매출 6,500만 원 창출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6-06-26 08:10:27

▲ 2026년 강원 온라인마케터 양성 사업 제11기 수료식
[뉴스앤톡] 강원특별자치도는 6월 25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춘천 ICT벤처센터 1층)에서 '2026년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1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는 강원도민을 전문 이커머스 마케터로 양성하고, 이들이 도내 소상공인과 협업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무 중심의 인력 양성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춘천·원주·강릉 등 3개 지역에서 총 48시간 동안 △스마트스토어 개설 △광고·마케팅 △주문·배송 등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소상공인 업체 38곳과 매칭돼 온라인 스토어 입점 및 운영을 지원하는 2개월간의 현장 활동을 거쳐 총 38명이 수료했다.

이번 현장 활동을 통해 총 298건, 6,500만 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했으며, 일부 업체는 스마트스토어 개설 이후 첫 온라인 매출을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지역 인재와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과 협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