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 어르신 영화관람 행사 '영인씨네마' 개최

문화 소외계층 어르신들에 특별한 문화 체험 제공

정충근 기자

didgusah5449@naver.com | 2025-09-19 08:15:27

▲ ‘영인씨네마’ 영화관람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
[뉴스앤톡] 아산시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18일 영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영화관람 행사 ‘영인씨네마’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영화관 방문이 어려운 문화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5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해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다과를 나누며 이웃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의 세심한 안내와 돌봄 속에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이동과 관람 과정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졌다.

참석한 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문화생활 기회가 줄어들어 집에서 혼자 지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동네 분들과 함께 팝콘과 콜라를 먹으며 영화를 보니 정말 행복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정자 공동단장은 “어르신들께 색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영인면장은 “어르신들을 안전하게 모시고 영화관람 행사를 준비해 주신 행복키움추진단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영인면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